2022년부터 전국 단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열람, 발급,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2022년부터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직접 인근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은 파일 저장은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해 불가능하고 실물 출력만 가능합니다.
전국 단위 최초로 시행되는 혁신적인 취학 행정의 일환이기도 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에는 2021년 12월 13일 이후에 인편이나 우편으로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대상
2015년 1월 1일 ~ 12월 31일 출생 아동이 있는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님이 대상입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신청기간
2021년 12월 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2일 일요일 오후12시(24:00)까지 10일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신청방법

정부 24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울특별시 거주 학부모님들은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주소는 아래에 공유드립니다.
정부24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
https://minwon.seoul.go.kr/icisuser/main.do
서울시 온라인 민원 - 방문 민원 NO, 온라인 민원 OK
minwon.seoul.go.kr
특수교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인근 특수교육 지원센터에서 지원 서비스 신청 및 안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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